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의 지능을 UP!시키는 소근육 발달 놀이

Blog

by GYVE 2020. 6. 29. 12:59

본문

 

 

 

아이를 키우다보면 우리 아이가 또래보다 성장이 늦지는 않은지 걱정이 되고, 잘 자라고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아이의 발달에는 적절한 시기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너무 성장이 더디다고 느껴지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게 좋아요.

아이의 성장 시기에 맞추어 대근육과 소근육, 오감이 골고루 발달해야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데요.

이 시기에 맞는 성장 자극을 적절히 해주면 신체적 성장과 두뇌 발달이 급속도로 빨라지게 되며 정서적 안정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의 지능을 UP!시킬 수 있는 소근육 발달 놀이에 대해 알아보아요! 

 

 

 

소근육이란?

소근육은 생후 1년부터 취학 전까지의 유아기 때 발달합니다.

이 시기의 아동들은 운동 신경이 발달하게 되어 운동량이 증가하고 신체적으로 자기 통제가 가능해지는데요.

유아기 초기에는 주로 대근육이 지배적이지만, 후기로 갈수록 소근육의 발달로 정교한 신체 조절이 가능해져 옷 입기, 신발 끈 매기, 글씨 쓰기 등의 활동이 가능해집니다.

 

소근육 발달(운동)이란?

소근육 운동은 손의 정교성, 눈-손의 협응하여 손기술을 정확히 구사하는 능력으로 정의됩니다.

소근육 운동의 발달이란 주로 손에 있는 소근육 운동조절능력의 발달을 의미하며 ‘소근육 조절증력이 발달되었다’ 함은

여러 가지 운동능력들이 통합되고 중추신경계가 성숙하고 있음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소근육 조작능력은 유아가 일상 에서 원하는 활동을 하고 환경과 상호작용하게 하는 도구적 역할을 해요. 보통 남아보다는 여아들의 운동 능력이 뛰어나 보인다고 하네요.

 

출처 : 아이코드 더보기

 

 

 

소근육 발달에 좋은 옴모크레용

 

 

[OMMO partners] 옴모 공식 파트너스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SHIPPING TO : 가나(GHANA) SHIPPING TO : 가봉(GABON) SHIPPING TO : 가이아나(GUYANA) SHIPPING TO : 감비아(GAMBIA) SHIPPING TO : 과테말라(GUATEMALA) SHIPPING TO : 그레나다(GRENADA) SHIPPI

ommo.co.kr

이 포스팅은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