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싹둑싹둑 재미있는 소근육 놀이첫 가위질 안전하게 시작하는 법

Blog

by GYVE 2020. 7. 1. 12:47

본문

가위질은 아이의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는 놀이 중 하나예요. 아이와 가위질 놀이 어떠세요?

 

가위질 왜 좋을까요?

가위를 손에 쥐고 선을 따라 오리는 활동은 손을 많이 움직이게 해서 두뇌에 긍정적인 자극을 주어요.
눈과 손의 협응 동작은 좌뇌와 우뇌를 골고루 발달시키고, 손을 많이 사용하는 글씨 쓰기, 끈 묶기, 종이 접기 등 섬세하고 정교한 작업의 기초가 되어 소근육 발달과 학습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돼요.

가위질 언제 시작하면 좋을까요?

가위질은 두 돌 이후에 시작하는 게 적당한데요. 물론 아이 스스로 하고 싶어 하는 욕구와 의지가 있을 때 알려주는 게 좋아요.

특히 30개월~40개월의 아이들은 아직 형태나 색감에 대한 학습적인 성장보다는 대근육,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오감을 자극시켜 신체발달, 인지발달을 키우는데 주력해야 하는 시기라 많이 서툴지만 시작하면 좋아요.

아이의 첫 가위, 어떤 것이 좋을까요?

아이용 가위는 아이 손에 알맞은 크기에 날이 날카롭지 않고 끝부분이 뾰족하지 않은 것이 좋은데요.

아이가 첫 가위질을 시작한다면 안전가위부터 사용하는 게 좋겠죠? 안전가위는 가위의 끝이 둥글게 되어 있거나, 전체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 제품도 있어요.

무엇보다 아이들 손에 맞춰 제작해 보다 안정적으로 자를 수 있는데요. 가윗날이 없어 아이들에게 안전하며 날이 없어도 잘 잘려요.

 

출처 : 베페 베이비페어 더보기

 

 

소근육 발달에 좋은 옴모크레용

 

 

[OMMO partners] 옴모 공식 파트너스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SHIPPING TO : 가나(GHANA) SHIPPING TO : 가봉(GABON) SHIPPING TO : 가이아나(GUYANA) SHIPPING TO : 감비아(GAMBIA) SHIPPING TO : 과테말라(GUATEMALA) SHIPPING TO : 그레나다(GRENADA) SHIPPI

ommo.co.kr

이 포스팅은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