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 소근육 발달시키는 5가지 놀이

Blog

by GYVE 2020. 6. 22. 12:24

본문

“응애~” 하고 태어난 게 엊그제 같은데, 하루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우리 아이.

 

 

특히 4세 무렵이 되면 소근육이 빠르게 발달해요. 소근육이란, 작은 근육이라는 뜻으로써 정교한 움직임이 필요할 때 사용되는 근육을 말하는데요. 손가락 근육, 얼굴 근육 등이 이에 속한답니다. 

정교한 신체 조절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이 소근육을 제대로 발달시켜주는 것이 중요하죠. 이에 오늘은 집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소근육 발달 놀이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이제 갓 네 살이 된 아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평소 잘 먹고 잘 놀길래 아무 문제없이 크나보다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아이가 아직 단추 끼우기, 가위 사용 같은 것이 서투네요. 

뭐든 빨리 습득하는 아이였는데, 소근육 발달이 조금 더딘 것 같습니다.

아이의 소근육이 잘 발달할 수 있도록 집에서 제가 도와줄 방법은 없을까요?

네 살 아이에게 적합한 소근육 발달 놀이 추천 부탁드려요.”
 

   

 

 

 

 1   종이를 찢어요

 

 

종이 찢기는 가위질 시작 전에 하는 놀이로 소근육 발달과 스트레스 해소에 모두 도움이 돼요. 종이는 아이가 찢기 쉬운 얇은 신문지가 좋고요. 처음엔 짧은 길이로 시작해서 점차 길게 찢도록 해주세요.

종이를 다 찢었다면 던지고 뿌리며 자유롭게 놀게 하고, 마지막에는 공처럼 뭉쳐서 차는 놀이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2   퍼즐을 맞춰요

 

 

4세 아이들은 퍼즐 맞추기를 좋아해요. 큰 그림 속에서 작은 조각들의 위치를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죠. 쉽게는 6조각 퍼즐부터 10조각 이상 퍼즐까지 점차 조각 수를 늘려주세요.

시중에 판매되는 퍼즐도 좋고, 직접 퍼즐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아요. 먼저, 예쁜 그림이 그려져 있는 달력이나 보지 않는 동화책을 두꺼운 종이에 붙인 다음 다양한 조각으로 잘라주면 퍼즐 완성입니다. 

아이가 가위질을 배웠다면 오리고 붙이는 것을 함께 해보세요. 퍼즐 맞추기는 아이의 소근육 발달은 물론 공간 감각, 사고력, 인내력을 향상시켜줍니다.

 

출처 : 우리아이뉴스 더보기

 

 

 

소근육 발달에 좋은 옴모크레용

 

 

[OMMO partners] 옴모 공식 파트너스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SHIPPING TO : 가나(GHANA) SHIPPING TO : 가봉(GABON) SHIPPING TO : 가이아나(GUYANA) SHIPPING TO : 감비아(GAMBIA) SHIPPING TO : 과테말라(GUATEMALA) SHIPPING TO : 그레나다(GRENADA) SHIPPI

ommo.co.kr

이 포스팅은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